어린이 주일 대표 기도문
어린아이를 사랑하사 안으시고 축복하신 예수님, 5월 첫째 주일 어린이 주일을 맞아 찬양과 감사를 드립니다. 가정을 이루게 하시고 자녀를 통하여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행하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높으신 뜻을 감사합니다. 녹음이 짙어지는 5월의 첫 주일, 저희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고 높입니다. 저희 가운데 임하여 주사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긍휼의 하나님,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함에도 그렇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많지만 은혜보다 세상의 방식을 따랐습니다. 저희들의 죄를 회개하오니 크신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의 은혜가 아니면 아무도 하나님 앞에 설 수 없습니다. 많은 자비로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5월 첫주일, 어린이 주일로 지키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출산율의 저하와 비혼의 증가로 인해 어린아이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더욱 귀해지는 시기에 저희들이 더욱 어린아이들을 잘 양육하며 말씀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맡겨 주신 어린 영혼들을 우리가 최선을 다해 양육하게 하옵소서. 먼저 어릴 때부터 말씀으로 지도하게 하시고, 성경의 말씀을 잘 가르치기를 원합니다. 말로만 가르칠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으로 먼저 가르치게 하시고, 말과 행동을 통해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게 하옵소서.
어린아이들이 세속의 원리에 빠져들지 않게 하시고, 거룩한 주의 말씀으로 잘 지도받아 하나님의 뜻과 거룩한 나라를 이루어가는 주의 일꾼들로 자라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배울 때 잘 박한 못처럼 그들의 마음과 생각 속에 자리 잡게 하시고, 평생 그 말씀이 떠나지 않게 하옵소서.
특별히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일학교가 학생수의 저하로 인해 날로 숫자가 적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곧 자라 청년이 되고 성인이 되어 다음세대를 이끌어갈 세대임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심과 능력을 온전히 신뢰하는 가운데 주일학교에 매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주일학교 학생들을 통해 우리 교회를 세워가시는 줄 믿습니다. 날마다 주님의 선하심과 사랑을 깨닫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일학교를 위해 수고하는 목사님들과 전도사님들을 기억하여 주사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가르칠 때 지혜를 주시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따라 능력있는 사역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함께 수고하는 모든 교사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지도할 때 하나님의 큰 은혜가 임하여 주옵소서.
이 땅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살 수 없습니다. 오늘도 우리에게 베풀실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합니다. 주여, 우리에게 놀라운 사랑을 은혜를 충만하게 부어 주옵소서.
5월이 시작됩니다. 새로운 한달을 허락하셨사오니 이번 달도 열심히 살아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자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폐지로 인해 예배와 모임이 한결 쉬워졌습니다. 이러한 시기를 기회로 삼아 열심히 신앙생활하게 하옵소서. 말씀 강론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