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강림 주일 대표 기도문
성령 강림절, 구약적 절기로 오순절은 유월절 7주 후인 다음 날, 즉 50일째 되는 날입니다. 구약은 오순절을 통해 추수의 기쁨을 허락했지만, 신약은 이것은 영혼 추수의 개념으로 받았습니다. 성령의 강림을 통해 공식적인 신약 교회가 출범하게 됩니다.
- 요한복음 15장 26절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 사도행전 2:1-4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크신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오순절 성령 강림을 통해 두려움 속에 있던 제자들을 용기와 힘을 얻게 하시고, 예수님의 부활의 증인으로 세우심을 감사드립니다. 성령 강림을 주일을 허락하신 거룩하신 하나님의 보좌 앞에 저희들을 불러 주셨사오니 온 마음과 정성으로 주님을 예배하게 하옵소서.
저희들에게 성령을 내려 주셨지만 성령을 따르기보다 마음의 정욕을 따랐던 지난 시간들을 회개합니다. 죄된 육신은 아직도 우리는 악한 욕망으로 이끌고 가지만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를 살아가야 할 의무를 주님 하나님, 주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지 못했던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성령을 따라 행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라할 것이라(갈 5:16)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가 죄의 욕심을 따르지 않고 성령을 따라 행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소망의 하나님을 기억하고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성령이 아니고서는 우리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도 없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육신의 욕망에 사로 잡히고, 육신의 안목에 사로잡혀 어둠 속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다 생을 마칠 것입니다. 하나님은 저희들에게 성령을 보내 주심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영원한 천국을 볼 수 있는 영안을 허락하셨습니다.
능력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에게 성령의 충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냉랭하고 냉소한 마음으로 가득찬 세상 속에서 우리가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을 전파하게 하시고, 식어진 우리의 심령에 하나님의 성령을 허락하심으로 다시 뜨겁게 불타오르게 하옵소서.
처음 하나님을 알고 예수님을 나의 주로 고백했던 지난 시간들과 같이 다시 우리 안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진리를 듣고 행복해하던 그 시절로 돌아가 주의 말씀에 크게 아멘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진심으로 증거 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 성령 충만한 예배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전하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말씀을 통해 우리의 심령이 회복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