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거룩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한 해를 시작하는 첫 주일에 저희를 주님의 전으로 인도하시고 예배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온 땅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말씀으로 다스리시는 주님의 크신 이름을 높이며 찬양합니다. 주님의 뜻 안에서 새롭게 주어진 이 한 해가 주님의 은혜로 가득 찰 것을 믿으며 감사와 소망의 기도를 드립니다.
아버지 하나님, 우리가 서 있는 자리에서 흔들리지 않고 굳게 설 수 있는 유일한 반석은 주님의 말씀뿐임을 고백합니다. 하늘과 땅은 없어질지라도 주님의 말씀은 영원히 변함이 없음을 믿습니다. 이 새해를 시작하며, 저희가 주님의 말씀에 굳게 서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주님 앞에 우리의 부족함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삶의 기준으로 삼지 못하고, 세상의 유혹과 흐름에 흔들렸던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입술로는 주님을 찬양한다고 하였으나, 마음 깊은 곳에서는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믿지 못했던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제 새로운 마음과 결단으로 주님 앞에 서기를 원합니다. 말씀 위에 굳게 서서, 주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가는 새해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이 한 해 동안 우리의 발걸음을 주님의 말씀으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편 119:105) 하신 말씀처럼, 주님의 말씀이 우리의 길을 비추고, 주님의 진리가 우리의 삶을 이끄는 빛이 되게 하옵소서.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며, 그 말씀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저희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이 주시는 지혜와 명철로 세상 가운데서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지키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에 뿌리 내린 견고한 신앙을 갖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대한민국이 주님의 말씀에 다시 한 번 굳게 서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혼란과 분열이 가득한 이 땅에 주님의 공의와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시고, 지도자들에게 지혜를 주사, 하나님의 뜻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이 민족을 기억하시고, 복음의 사명을 감당하는 축복의 통로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각 가정이 주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 되는 복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부모가 자녀들에게 주님의 진리를 가르치며, 자녀들이 부모의 신앙을 따라 말씀 위에 서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자녀들이 세상의 헛된 가치에 흔들리지 않고, 주님의 말씀을 기준 삼아 살아가는 세대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가 말씀 위에 굳건히 서서 이 시대를 밝히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과 모든 사역자들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더하여 주사, 말씀을 온전히 전하며, 성도들이 그 말씀으로 변화되고 새로워지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가 주님의 말씀을 사랑하며, 말씀을 삶 속에서 실천하는 예배자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이 시간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을 위해 간구합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그 입술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이 주님의 진리와 사랑을 담게 하옵소서. 그 말씀을 듣는 저희가 마음과 생각이 열려 주님의 뜻을 깨닫고, 그 말씀을 우리의 삶 가운데 실천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새해의 꿈과 비전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우리 각 사람에게 주신 비전을 따라 살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말씀 안에서 우리의 삶이 다듬어지고, 주님의 계획이 우리의 비전이 되게 하옵소서. 그 비전을 이루기 위해 믿음으로 나아갈 때,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능력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작은 헌신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큰 역사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이 세상을 살아가며 때로는 우리의 믿음이 시험받는 순간들이 찾아옵니다. 그때마다 주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흔들리지 않고 굳게 서는 믿음의 용사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이 세상 사람들에게 복음의 증거가 되고, 우리의 말과 행동이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모든 감사와 찬양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주님께서 새해에도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보호하실 것을 믿습니다. 우리가 세상에서 살아가지만, 세상의 가치에 흔들리지 않고, 오직 주님의 말씀 위에 굳게 서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의 모든 삶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며, 주님의 이름을 높이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