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 2023년 3월 19일 주일낮 대표 기도문,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 기도문
만왕의 왕이시며, 만유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는 것 같은 시대를 살아가지만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장 선한 길을 보여 주시고, 친히 인도하여 주셨습니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부여잡게 하시고, 슬픔의 시대 속에서도 기쁨의 노래를 부르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존귀하신 주님, 3월 셋째 주일을 맞아 높으신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높은 하늘 보좌에 계신 주님께서 친히 이곳에 임재하시고,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갔던 아벨처럼 우리도 몸과 마음을 다해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 찬양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귀를 열어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하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을 열어 하나님을 영접하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의 전부이며, 우리의 시작이며, 우리의 이유가 되십니다. 거짓된 마음과 헛된 마음을 버리고 손결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진실하신 주님, 지난 한 주간의 살을 보며 하나님 앞에서 바르지 못했던 저희들의 삶을 회개합니다. 주님, 저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산다하면서도 돌아보면 하나님을 온전히 따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저희들 가운데 역사하여 주시고, 온전히 주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저희들의 죄를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아름다운 봄의 향연이 느끼지는 3월의 중심을 지나고 있습니다. 지금 산과 들은 푸르름으로 서서히 물들어가며, 여기저기 벚꽃이 피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절의 변화를 통해 하나님의 선하심과 능력을 나타내시며,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모든 만물을 통치하시며 이끄시는 분이십니다. 주여, 온전한 마음으로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날씨가 따스해 지면서 이런저런 일로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분주한 일상 속에서도 우리가 마음을 흩트려 뜨리지 않고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에 천착하고, 늘 기도하는 습관을 잃지 않게 하소서. 기본에 충실하게 하시고,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함으로 영적 삶을 영위하게 하소서.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소서. 영적 잠을 자지 않게 하시고, 더 부지런하여 하나님을 기뻐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진실한 기도를 드리게 하소서. 정직한 기도를 올리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신뢰하는 아멘의 화답을 올리기를 원합니다.
좋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기쁨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소서. 예배를 돕는 주의 백성들에게 복을 더하시고,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하나님의 강하신 손으로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