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1월 셋째 주

προφήτης 2024. 1. 11. 15:12
반응형

1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감사합니다. 하나님.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능력으로 1월 셋째 주일을 맞이합니다. 한 주 한 주 지나가면서 하나님의 은혜가 얼마나 큰지 다시 생각해 봅니다. 저 높은 곳에 계시면서도 가장 낮은 자들의 부르짖음의 응답하시고 가슴 아파하는 이들의 기도에 귀 기울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시간 거룩한 주일을 허락하셨사오니 온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하길 원합니다. 주여 이곳에 임재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긍휼로 충만하게 채워 주시옵소서.

 

회개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지 못할 때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저희를 사랑하여 주시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모든 죄악을 씻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오늘도 부끄럽지만, 하나님 앞에 나아가며 우리의 죄를 자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흰 눈처럼 희게 하여 주시고 우리의 모든 죄악을 하나님 아버지의 등 뒤로 멀리 던져 주시옵소서.

 

우리를 붙들어 주소서.

 

하나님께 간구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늘 거룩하고 순결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우리 안에 있는 온갖 죄악들과 욕망이 우리를 사로잡아 갈 때가 많습니다.

사랑의 주님

그때마다 우리를 붙잡아 주시옵소서.

그때마다 우리를 강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때마다 우리에게 믿음과 지혜를 주시옵소서

절대 어둠의 영들에게 지지 않게 하시고, 죄악의 유혹되지 않게 하여 주시고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 다시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위한 기도

 

우리 교회를 사랑하여 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복된 한 해를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셨사오니 최선을 다하여 살아가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 교회에 속한 모든 주의 권속이 주님 안에서 형통하게 하시고, 물질적으로 부유함을 누리게 하시고, 믿음의 부유함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무엇을 하든지 항상 하나님을 생각하며,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거룩한 주의 백성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연약한 믿음을 가진 자는 강한 믿음을 주시고, 연약한 심령을 가진 자들은 담대함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두려워 떠는 여호수아에게 너와 함께하시겠다는 그 약속을 우리에게도 주 시옵시고, 오늘도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사 오직 하나님 안에서 더 강건하여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영적으로 강건한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

 

두려움과 영의 사로잡힌 자들과 어둠의 영에 사로잡힌 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든 어둠 권세를 떨쳐 버리게 하소서. 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되어 다시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직 하나님 아버지의 이름을 부름으로 굳건히 믿음 위에 서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은 구원을 얻으리라 주님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씀이 오늘 응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을 의지하는 자들울 능력으로 충만하게 채워 주시옵소서.

 

두려움과 걱정에 사로잡힌 자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하늘의 평안과 소망으로 충만하게 세워 주시옵소서. 세상은 우리를 유혹하고 우리를 떨게 하고 우리를 어둠의 길로 인도하지만,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 우리를 생명의 길로 인도하며 소망으로 채워 주심을 믿습니다. 진리의 빛을 따라 걷게 하시고 주님께서 주시는 그 인도하심을 따라 항상 믿음으로 행하게 하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정의와 공의가 가득한 나라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선과 옳음이 가득한 나라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러나 수많은 사람이 어둠 속에서 행하며 불의를 행하면서도 그것이 악인지를 알지 못합니다. 사랑하지 못하고 미워하는 것이 당연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 주여, 이 나라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이제 대한민국이 하나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미움이 사라지고 화합과 연합으로 이루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며 정치색으로 서로를 나누지 않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하나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정치인이 자신을 위하여 사는 것이 아니라, 오직 국민을 위하여 공의를 행하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진리를 따라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제적으로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요가 나라가 다시 경제가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군사적으로 위협을 당하고 있습니다. 다시 일어나 강력한 힘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힘과 능력으로 감당할 수 없습니다. 주여, 이 땅을 긍휼히 여겨 주 시옵시고 이 땅에 다시 한번 하나님의 성령으로 충만케 채워 주시옵소서

 

한국교회를 위한 기도

 

특별히 한국 교회를 사랑하여 주시고 하나님을 믿는 모든 기독교인이 진리를 사랑하며 서로 사랑하며 서로 위하며 서로를 섬겨주는 복된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진리의 목마르고 선을 행하며 사랑을 실천하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교회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오직 하나님만을 예비하는 복된 교회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를 내려 주소서. 섬기는 손길 위에 복을 주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문파일(문서암호 392766)

1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hwpx
0.03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