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 7월 둘째 주
주일 낮 /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 기도문
늘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감사 찬양합니다. 말할 수 없는 사랑과 은혜로 저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의 사랑과 은총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항상 부족하고 나약하지만 하나님의 풍성하신 사랑으로 오늘도 주님께 나왔습니다. 자비의 주님, 거룩하신 하나님을 믿음으로 예배하오니 이곳에 강림하사 영광 받아 주옵소서.
마음을 다해 사랑하지 못하고 뜻을 다해 하나님을 높이지 못한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만을 더욱 사랑하게 하옵소서. 하지만 오늘도 저희의 허물을 주님께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이 저희를 사랑하신 것처럼 이웃을 사랑하지 못했습니다. 주여, 저희를 긍휼히 여기서 십자가의 보혈로 모든 죄악을 씻어 주옵소서. 주홍같이 붉은 흰 눈처럼 맑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폭염이 시작되었습니다. 너무나 무더운 여름의 한 중앙을 지나고 있습니다. 홀로 살아가는 독거노인들을 붙들어 주시고, 질병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은 모든 것의 참 위로와 생명이 되십니다. 간절한 마음을 찾고 구하는 이들에게 긍휼을 내리사 하나님을 기쁘시기 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기적인 세상을 살아갑니다. 우리가 더욱 사랑함으로 세상 속에서 참된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게 하소서. 삶의 소망을 잃은 자들이 소망을 얻고, 위로받고 격려받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를 믿노라 하면서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한 우리의 삶이 아닌지 돌아보게 하소서. 하나님만을 바라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참되신 하나님, 우리가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게 하시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참된 믿음을 소유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기를 원합니다. 진리의 허리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평안의 복음의 신을 신고, 믿음의 방배를 가지고, 구원을 투구를 쓰게 하소서. 성령의 검, 곧 진리의 말씀을 가지고 사단과 싸워 승리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신뢰함으로 어떤 유혹과 환경 속에서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힘으로 이길 수 없습니다.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우리의 입술을 주관하사 온전한 말씀이 증거되게 하옵소서. 사단의 궤휼에 빠져 흔들리지 않게 하시고, 모든 것을 아시고 보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승리하게 하소서.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는 기근을 만나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사시사철 철을 따라 풍성한 열매를 맺습니다. 주님을 의지하는 자들이 이렇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는 성도들이 삶이 이런 것입니다. 우리의 힘, 우리의 지혜, 우리의 소망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임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늘 감사하며 찬양하며 진리의 하나님을 바라게 하옵소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성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이후 사업이 가라앉고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 물질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출금을 갚지 못한 일상적 삶이 무거운 짐이 되어 살아가는 이들도 있습니다. 주여, 저들을 긍휼히 여기사 저들에게 크신 사랑과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주의 충만한 사랑으로 붙들어 주옵소서. 하나님만이 우리의 전부가 되시며, 소망이 되십니다. 그들을 붙드심으로 하나님의 도우심의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