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기도문 11월 둘째주
11월 둘째 주일대표기도문
2023년 11월 19일 주일
추수 감사 주일 대표기도문
주일낮대표기도문
감사의 기도
우리의 핸들을 붙잡고 계시고,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다 알고 계신 하나님 아버지, 이번주간도 주님의 은혜로 잘 보내고 이렇게 거룩한 주일, 높으신 하나님 앞에 나와 찬양케 하시니 감사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온누리에 비치는 복된 주일 되게 하소서. 하나님 앞에 지난 주간 바르지 못했던 잘못들을 모두 회개합니다. 주여, 저희들의 죄를 아시오니 그리스도의 보혈로 모두 씻어 주옵소서.
입동, 자신을 성찰하게 하소서.
날씨가 점점 차가워지고 있습니다. 수요일은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입니다. 정열의 여름을 뒤로하고, 겸손의 가을을 맞이했지만 이제 서서히 겨울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어쩌며 이렇게 정직하게 자연은 움직이는지요. 하나님께서 만물을 운행하시는 것들을 보니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도 서서히 헛된 욕망을 벗고, 우리의 본질에 더 천착하게 하소서. 바르지 못한 것들을 버리고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게 자신을 성찰하게 하소서.
성숙한 믿음을 갖게 하소서.
추수가 끝나갑니다. 이제 곧 다가올 겨울을 준비하며서 모든 것을 창고에 들이고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도 이와 같다는 것을 잊지 않게 하소서. 세상에도 일할 때가 있고, 거둘 때가 있음을 알고 주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종말을 살아가는 저희들에게 언제나 하나님 앞에 서게 하시고, 거짓된 것들을 버리고 진실한 마음과 성숙한 믿음을 갖게 하소서. 헛된 야망을 내려놓고 하나님만을 사랑하게 하소서. 찰나의 것들에 집착하지 않고 영원한 것들을 사모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추수감사절 기도문
다음주는 11월 추수 감사절입니다. 한 주 동안 주님과 동행하면서 가장 바르고 옳은 길을 걷게 하소서. 하나님의 도우심과 사랑을 기억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한 주를 준비하게 하소서. 한 해동안 인도하시고 복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의 예물을 믿음으로 준비하여 잘 드리게 하소서.
수능 기도문
수능일이 4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 아득히 보이던 수능이 이렇게 빨리 다가오고야 말았습니다. 그동안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열심히 달려온 학생들에게 복을 더하여 주시고, 그들이 수고한 대로, 최선을 다한 만큼 성적을 얻게 하소서. 너무 긴장하지 않게 하시고, 주어진 문제를 잘 풀어서 좋은 성적 거두게 하소서.
오늘도 성전 뜰만 밟고 가는 이들이 없게 하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모두 위로 받고 감사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