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 장별요약
에스라 장별 요약
에즈라는 바벨론 포로 이후 고레스에 의해 자원자는 고향으로 돌아가는 된다는 명령이 주어진 후에 일어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소위 포로 귀한 시기의 내용을 다룬다. 예루살렘에 돌아온 에즈라는 영적 부흥 운동을 주도하며 이스라엘의 재건에 힘쓴다.
에스라 1장 요약
1-4절 고레스가 귀한 조서를 내리고 에스라는 감사의 기도를 드린다.
5-11절 유다인들이 성전을 건축하려 준비한다.
에스라 2장 요약
1-70절 포로에서 돌아온 사람들의 이름. 그동안 바벨론에서 일구어온 모든 것을 포기하고 돌아온다는 점에서 매우 귀한 이름들이다. 이름을 거론하는 것은 기념하기 위함과 격려하기 위함이다.
에스라 3장 요약
1-6절 일곱째 달이 되어 예루살렘 모여 제단을 쌓고 번제를 드린다.
7-13절 예루살렘 성전을 짓기 시작하다.
에스라 4장 요약
1-6절 성전 건축을 방해하는 자들이 생기다.
7-24절 아하수에로와 아닥사스다 때의 반대
에스라 5장 요약
다리오 왕에 올린 닷드내의 글. 선지자 학개와 스가랴가 성전 건축에 대해 예언한다. 이때 유브라데 강 건너편의 총독 닷드내가 스달보스내 등이 찾아와 성전 건축을 방해하기 위해 다리오 왕에게 편지를 보내 방해한다.
에스라 6장 요약
다리오 왕의 조서가 내려온다. 다리오 왕은 편지를 받고 사실 여부를 확인한다. 이때 고레스 왕이 내린 조서를 확인하고 다시 성전건축을 허락한다. 다리오 왕 제 육 년 아달월 삼일에 성전 일을 끝내고 성전 봉헌식을 거행한다. 첫째 달 십사일에 유월절을 거행한다.
에스라 7장 요약
에스라가 예루살렘에 도착한다. 에스라를 소개한다. 에스라는 아론의 십육대 손이다. 즉 레위인이며 대제사장 가문에 속한다. 그는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가르치기를 결심한다. 아닥사스다 왕이 에스라에게 조서를 내려 준다.
에스라 8장 요약
에스라와 함께 예루살렘에 돌아온 족장들의 명단이 소개된다.
에스라 9장 요약
이방인과 결혼한 족장들을 보면 회개하며 기도한다.
에스라 10장 요약
백성들이 회개하며 죄를 고백한다. 제사장 중에 이방여인과 결혼한 이들의 명단이 소개된다.